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16년 08월 22일 [브릿지경제]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암 및 중증 심리문제 상담하는 ‘화인 난치심리클리닉’ 오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마인드원 조회 119회 작성일 2023-12-13

본문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는 치유하기가 어려운 중증우울증, 조현병 및 암과 같은 난치병 등 차주현 대표가 직접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화인 난치심리클리닉’을 신규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는 환자 증상에 맞춘 치료방법으로 심리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곳으로, 신규 오픈한 ‘화인 난치심리클리닉’에서는 정신적·심리적 문제인 우울증, 공황장애, 조현병, 불안장애, 분노조절 장애 등의 치유되기 어려운 심리치료를 전문으로 진행한다.

업체 측은 “다년간의 다양한 임상경험의 노하우를 통해 환자들이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 내적으로 치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픈하게 되었다. 또한, 불안장애, 강박증, 우울증 등을 개개인의 성격특성과 기질, 성장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1:1 맞춤 상담을 차주현 대표가 직접 진행한다”고 전했다.

맞춤형 집중 상담 후 내담자가 스스로 자신의 통제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역량이 생기게 되면 합의 후에 상담이 종결된다. 더불어 진료기록과 상담기록이 남지 않아 내담자의 개인정보 프라이버시가 보호되고 있다.

차주현 대표는 “정신질환자의 심리적 문제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고 있는 동시에, 암이나 난치병으로 스트레스·고통으로 심리적 불안감을 갖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화인만의 심리상담기법으로 치료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칭 상담이나 기업상담, 가벼운 심리문제에 대한 심리치료 등의 일반적인 범주의 상담을 지양하고 있다”며 “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감과 만족도, 행복지수를 높여주기 위한 1:1 맞춤형 집중 상담을 계속해서 진행하기 위함이다”고 전했다.

끝으로 “현재 타 의료기관에서 다루기 어려워하는 상담 분야도 화인만의 노하우로 상담 치료가 가능하다. 앞으로도 심리적 불안감을 갖고 있는 환자를 위한 상담으로 치료를 도울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인 난치심리클리닉’을 오픈한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는 심리상담사의 길을 걷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 및 교육 등의 도제식 교육을 지원 중이다.
 

정현수 기자 [email protected]


출처: http://m.viva100.com/view.php?key=20160822001154014

QUICK
MENU

TOP